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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16년 기준 중국이 한국수출의 1/4 (26%) 차지
- 실질적으로 30% 차지
- 순이익으로 77% 차지.
- 중국수출비중
반도체 20%, 디스플레이 15%, 정유 3.7%, 화장품1.3%, 자동차 0%, 자동차부품 4.6%
- 여행. 여행수지 중국대상 69억달러
: 국가경제에는 큰 영향이 없지만, 해당 업종 소상공인 타격
- 중국 내 투자기업 영업이익율 : 5%, 국내는 2%정도 <- 많은 중국부자들이 마진이 높은 고가제품을 많이 소비.
- 중국. 세계수입시장 13%차지. 미국과 동율
- 인도: 인국에 비해 비중 작음.
- 조도분쟁 시 일본차 중국내 판매량 20% -> 3% 급감
. 일본차 공공장소에서 때려부심. 방화
. 일본차 제조사는 무상 as 해주면서 기다릴 수 밖에 없었음.
중국 경제변화
- 7% 성장 버림.
- 실업율 증가
- 생산가능인구 급감
- 경제고도화. 고부가가치. -> 전기자동차, 반도체, 철강, 조선.
- 지리자동차, 5조에 볼보 인수. 현대차는 10조에 땅을 사고..ㅋㅋㅋ
- R&D 투자 확대.
- 자동차
: 가격경쟁력 - 한국100 중국120 5년후 110
전기자동차 5년후 한국95% 따라옴.
- 석유화학 : 5년후 한국과 동일
-> 한국의 주력산업분야 중국이 거의 다 따라옴. 피할 수 없는 현실. 대비필요
- 4차산업혁명 필요
- 실질적으로 30% 차지
- 순이익으로 77% 차지.
- 중국수출비중
반도체 20%, 디스플레이 15%, 정유 3.7%, 화장품1.3%, 자동차 0%, 자동차부품 4.6%
- 여행. 여행수지 중국대상 69억달러
: 국가경제에는 큰 영향이 없지만, 해당 업종 소상공인 타격
- 중국 내 투자기업 영업이익율 : 5%, 국내는 2%정도 <- 많은 중국부자들이 마진이 높은 고가제품을 많이 소비.
- 중국. 세계수입시장 13%차지. 미국과 동율
- 인도: 인국에 비해 비중 작음.
- 조도분쟁 시 일본차 중국내 판매량 20% -> 3% 급감
. 일본차 공공장소에서 때려부심. 방화
. 일본차 제조사는 무상 as 해주면서 기다릴 수 밖에 없었음.
중국 경제변화
- 7% 성장 버림.
- 실업율 증가
- 생산가능인구 급감
- 경제고도화. 고부가가치. -> 전기자동차, 반도체, 철강, 조선.
- 지리자동차, 5조에 볼보 인수. 현대차는 10조에 땅을 사고..ㅋㅋㅋ
- R&D 투자 확대.
- 자동차
: 가격경쟁력 - 한국100 중국120 5년후 110
전기자동차 5년후 한국95% 따라옴.
- 석유화학 : 5년후 한국과 동일
-> 한국의 주력산업분야 중국이 거의 다 따라옴. 피할 수 없는 현실. 대비필요
- 4차산업혁명 필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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